이사회 회원

디아 자밀

2023년 이후 사외이사

에너지 산업에서 41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Jamil은 발전 자산을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효과적으로 운영한 실적을 보유한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리더입니다. 

Jamil은 2015년부터 2023년 6월 은퇴할 때까지 미국 최대 에너지 보유 회사 중 하나인 Duke Energy의 부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역임하면서 남동부 및 중서부 지역의 약 820만 고객에게 전기 서비스를 공급 및 전달했습니다. 그는 회사의 발전 차량, 송전망, 전사적 프로젝트 관리 및 건설, 환경, 건강 및 안전뿐만 아니라 기타 관련 지원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2015년까지 Jamil은 Duke Energy의 규제 대상 세대의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원자력 책임자로 재직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큰 규제 대상 원자력 함대를 감독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2012년 Duke가 Progress Energy와 합병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12개의 원자력 발전소를 통합하고 전환했습니다. 경력 초기에 그는 회사의 Oconee, McGuire 및 Catawba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전소 관리자 및 현장 부사장을 포함하여 책임이 증가하는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맡았습니다. 

Jamil은 Duke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 산업과 지역 사회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최근 원자력 에너지 연구소의 이사회에서 활동했으며 UNC 샬럿 에너지 생산 인프라 센터(EPIC) 자문위원회 의장을 맡았습니다. 그는 또한 활기찬 경제, 기후 탄력성, 정의, 형평성 및 포용성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회사의 자선 단체인 듀크 에너지 재단(Duke Energy Foundation)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Jamil은 미국의 모든 원자력 발전소는 물론 국제적으로 일부 시설에 보험을 보장하는 Nuclear Electric Insurance Limited(NEIL)의 전 이사였습니다. 그는 또한 다양한 유틸리티의 원자력 안전 검토 위원회에서 활동했으며 국가 원자력 교육 인증 위원회의 회원이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거주하는 Jamil은 샬럿에 있는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전기 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과 원자력 운영 연구소에서 고급 관리 프로그램을 이수했습니다.